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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요 4대 기획사 <SM, YG, JYP,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9:45



    (출처 : 이기훈 - 하과인 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


    엔터테인먼트 주가는 하나%하락했으나 중견 기업별로는 SM/JYP/YG는 각각+4%/-6%/-하나%변동했습니다.다만 향후 주가 흐름은 매우 긍정적이었다.2분기의 기획사들의 실적은 콘텐츠 관련 주 실적이 대부분의 침체된 형세에서 데당이 좋았지만 3대 사무소가 전체 예상치를 브하프하 것 자신의 매장한 경우는 아마 조 썰매 타기 했던 유튜브 매출 성장에 따른 매출 원가율 구조적인 하락이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중장기적으로는 유튜브 내 K팝 성장에 따른 팬텀의 글로벌화의 진행·츄은그 쿠에 키 달러 그룹의 순차적인 데뷔에 4대 사무소의 총 영업 이익은 20하나 7년 870억원 → 2020년 F 3,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며, 기획 회사별로는 빅 히트 20하나 8년 650억원, SM 20하나 9년 640억원, JYP 20하나 9년 5개 0억원, YG 2020년 530억원 등으로 예상하고 있다.기획사의 향후 실적이나 주가 전망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시간을 제시한다.역시 넷플릭스/텐센트와의 판권뿐 아니라 지분 매각 등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기대감도 반영될 터였다.


    영애 기획 회사 주가는 평균 1개 떨어졌다.SM/JYP/YG는 각각+4%/-6%/-하나 퍼센트 변화하고 있으며 큐브 엔터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열애설이 불 고지의 서한 한 6퍼센트 하락했다.2분기의 기획사들의 실적은 이 본인 하지 않았다.특히 China/콘텐츠 관련 중소 기업의 실적이 전망치에 비해거의 밑돌았지만, JYP는 30퍼센트 이상의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SM은 예상치를 소폭 매장했으며 YG는 본업이 다소 브징헷 sound에도 자회사 YG플러스가 흑자 전환하고 예상치에 부합했다.3대 사무소가 모두 예상치를 브하프하의 본 잉죠무포한 경우는 아마 아내 sound처음이다.개별 중소기업의 실적을 분석하기 전에 유튜브와 매출원가율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유튜브의 등장과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덤 확장에 따른 낙수효과로 케이팝의 인지도가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곧 실적 고성장으로 이어진다.특히,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는 음악 비디오의 경우 원가의 대부분이 sound클래스/sound원의 실적에서 정산되고 IP가 기획사에 귀속되기 때문에 영업 이익률이 90%수준으로 추정된다.·SM2분기 영업 이익은 하나 00억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했지만 상반기에 하나)유튜브의 매출 28억원(20하나 7년 32억원)의 반영, 2)NCT/레드 벨벳의 팬 층의 성장 등에서 별도의 매출 원가율이 60.8%(5.8%p YoY)로 하락했다.유튜브가 매출 원가율에 미친 영향은 2%p인 유튜브의 성장이 이제 겨우 시작의 입구입니다를 감안하면 매우 흐트러진 성장이 기다리고 있다.에쿠 서 모가 돌아온다 3분기에는 별도로 역대 최고 수준의 하나 60억원의 영업 이익이 예상된다.·JYP2분기 영업 이익은 9하나 옥 원화와 예상한다(83억원)를 매장한 데 이어, 2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던 투 바이스의 하나월 쇼케이스의 매출이 3분기 로이 용이 됐다. 관련 영업 이익은 한개 5억원 수준으로 발전을 감안할 때에는 영업 이익은 하나 04억원(OPM 3개%)에서 30%수준의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특히 2Q매출 원가율은 유튜브 매출 하나 0억원 등 이반에 나름, 5개.7%(5.5%p YoY)를 기록했지만 빅 히트의 20하나 7년 원가율도 55퍼센트입니다.을 감안하면 역사상 최고 수준이다.아직 투 바이스의 쵸쯔봉 투어의 매출은 한번 도발용 안 되sound를 감안하면 20하나 9년의 예상 영업 이익 500억원도 매우 보수적이라는 판단이다.·YG2분기 영업 이익은 하나 4억원으로 예상치에 부합했다.자회사인 YG PLUS의 20하나 6년/20하나 7년에 영업 적자는 각각 68억원/60억원으로 사명이 무색하게 연결 실적에 브그이다 sound였지만, 2분기 영업 이익 이하나 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유튜브의 매출은 하나 5억원이었지만 딱 이것만 영업 이익을 기록한 것이다.<주요 4대 기획사 유튜브 트렌드 요약>(8월 하나 5첫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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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프지앙아의 소리 나에서 소리 반/소리원인 유튜브 등의 소리 나는 관련 매출이 발발하지만 유튜브만 고 성장하고 있는 것이 없다.소리 반의 경우 BTS의 앨범이 발매 2개월 만에 175만장 판매되었습니다. 국내 소리 빵 판매량 Top 10을 보면 10위 기록은 1993년 김·곤 모 2집 183만장이었다 전 세계 소리 빵 판매량은 지속 하락했지만 국내 썰매 밴의 매출은 세계적인 팬텀의 성장으로 25년 전 기록을 더듬어 가고 있다.소리원도 마찬가지다.도종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취합니다.사부로부터 저작권자의 몫 인상에 대해서 많은 그와은심을 보였지만 2019년부터는 신규 가입자에 한해서 소리원의 분배 비율이 저작권자에게 유리하게 된다.기존의 스트리밍 기준 플랫폼:저작권자의 분배 비율은 40:60Percent에서 35:65Percent로 변경되고 저작권자 내에서 기획사 몫이 약 10Percent상향 조정되고 있다.이렇게 되면 메롱/지니 등 플랫폼사는 신규 가입자에 한해 13Percent의 영업 이익 감소 효과 가발 발하게 되어 교루미웅 소리원 인상의 영향으로 나쁘지 않타날 수밖에 없다.저작권자에게는 가격인상은 저작권료의 가격인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당연히 긍정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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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YP는 지분율 40%를 보유한 텐센트와 합작 법인(JV)을 통해서'BOY STORY'가 9월에 데뷔하고 또 한개 팀은 내년 한개 분기의 데뷔가 유력하다.알리바바가 데뷔시킨 China오링이도루'TF BOYS'가 데뷔 3년 만에 약 8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JYP는 이보다 더 높은 고성장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언급하고 있다.·SM의 China NCT그리고 빠르면 4분기에 나타내는 1㎜계획이며 FNC엔터도 20하나 9년 상반기에 China보이 그룹 데뷔를 준비 중이다.China 어린이돌 데뷔는 대부분 실적 추정에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주요 아티스트들의 군 입대(동방신기, 빅뱅)와 3루수의 규제 등에 3대 기획사의 시가 총액은 5년 박스권을 유지했다.그러한 인하와 한류 2세대 작가들의 제대, 다이아리ー즈과 2)유튜브와 BTS의 낙수 효과에 따른 글로벌 팬텀의 성장+한국판 VEVO설립, 3)China오링이도루데뷰ー 가시화 등으로 기획사의 경향적인 기업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4대 사무소의 총 영업 이익은 20하나 7년 870억원 → 2020년 F 3,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이며, 기획 회사별로는-빅 히트 20하나 8년 650억원,-SM 20하나 9년 640억원,-JYP 20하나 9년 5개 0억원,-YG 2020년 530억원 등으로 예상된다.또 스튜디오드래곤 상장이 제이컨텐츠리의 미디어부문 릴레이팅으로 인한 주가 상승으로 나타났듯이 빅히트 상장이 한류글로벌 기획사로 도약한 데 따른 밸류에이션 릴레이팅으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기획사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가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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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드의 규제완화 기대감은 남-북-미-중의 외교에 의해 결정될 기회가 높아 단기간의 기대는 어려운 상황이다.그러자 신주가의 관점에서 보면 기대감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상황에서 중장기 혹은 밸류에이션상, 역사상 저점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하락은 제한적.향후 주가는 드라마/기획사 등 콘텐츠 관련주의 뚜렷한 상승이 기대된다.드라마는 자체 없이도 넷플릭스/텐센트와의 판권/지분 매각 등이 구체화되고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될 것이다.기획사는 유튜브의 매출 성장에 따른 갑작스러운 실적 개선이 상반기에 걸쳐서 자신의 타자는 있어 보면 심지어 9월부터는 츄은국잉도우루로만 구성된에 달러 그룹 이순신 장군 차적으로 데뷔하고 츄은국햐은의 매출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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