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4:53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거의 매일 다닌다. 재미있는 미드와 영화가 많아 입시 한 달 동안은 무료라는 얘기를 듣고 자신도 가입해 봤다. 넷플릭스인이 되었다! 유토브에서 자주 홍보했던 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 넷플릭스만의 영화여서 여태껏 본 적이 없는 サム 가입 후 제일 먼저 시청했다.


    >


    영어 공부에는 안성맞춤인 영화다. 주인공들의 스토리 속도는 괜찮은 편이다.배울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이 많다. ​ 실제 원어민이 1상에서 사용하는 표현이 어떤 이게 있는 것이 있는지 듣고 배울 좋은 공부 방법 같다. 교과서에 나쁘지 않다 수능 문제에서 잘 등장하지 않는 실제 원어민들이 쓰는 표현을 알고 싶다면 외국 영화도 나쁘지 않다 미드 가 최고일 것이다!


    >


    우리는 대화를 배울 때 문자별로 암기해서 배운다. 이 비결에는 장단점이 있다. 장점은 단기간에 영어를 외워 쓸 수 있다는 것이었다. 역시 생존 영어에 불과하다. 단점은 언어의 기능을 배우지 않는 것입니다. 언어는 하나의 기능(거절하기, 감정을 표현하기 등)만 하지 않는다. 그래서 언어가 사용된 전후 문맥을 잘 파악해야 이해를 잘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예를 들어 영화에서 여주인 라라 진은 학교에서 칭구를 많이 사귀지 못해 혼식의 시간을 갖게 된다. 한편 그녀의 동상은 1학기부터 동료들이 충의처럼 식사울 먹고 싶었던 대상으로 그 사실을 언니에게 자랑합니다. 그때 라라진은 "I can totally relate." 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여기서 I cantotally relate는 완전히 공감된다! 이해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도 존이라고 할까? 없다.공감할수없는것을반대로표현한다. I cantotally relate를 통째로 배웠다면 이해할 것입니다라는 기능만으로 인지할 수 있었을 텐데 문맥을 통해 배우면 이해할 것입니다라는 기능 이외의 기능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까, 귀취를 통해서 영어를 배우면 더 효과적이었다고 로미드와 외국영화를 추천하겠죠.


    나는 영화를 풀로 시청한 후 자막없는 대사를 transcribe했다. 그후 영어자막을 붙여 나의 transcription과 비교하며 수정해나갔다. 잘 알려지지 않은 포현은 문맥을 통해 유추해 보고, 모른다고 검색하여 새롭게 학습해 나갔다. 마지막으로 영상을 재생하고 원어민 억양을 흉내냈다. 보현도 보현이지만 리스닝과 발음 연습도 되는 영어학습법:-) 예:唐쿨부 파일


    다만, 가끔 이 시간이 걸려 위에 제시한 비결에 위화감을 느끼면 영화를 보면서 유용하거나 배우고 싶은 포현을 메모해 둔다!


    과외를 하는 학생들에게도 실재포현을 가르치기 위해 대본을 짜봤다. 독해와 문법을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어는 의사소통 수단이기 때문에 이런 대본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 같다.


    #넷플릭스 #영화 #제작영화 #netflix #내가사랑했던모든남자들에게 #영어표현 #영어공부 #대본 #과외자료 #영어공부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